에듀올학습 체험후기

초1학년에 만났습니다
작성자 전진영 조회 815 작성일
우미는 8세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꾸준히 학습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20분 수업으로 시작하다가 4학년부터 집중력 있는 수업이 필요하여 50분 수업으로 변경하여 공부하고 있습니다.

여자 아이여서 그런지 수학, 과학 쪽이나 보편적인 WHY도 좋아하지 않아서 3학년 학교에서 하는 수학, 과학을 어려워 할 것 같아 지인의 소개로 하게 되었습니다.

3학년이 되어서는 학교에서는 수학, 과학실험도 잘 안되고 단원평가때 외워야 하는것도 많아 힘들어 할텐데 최상위수학과 실험을 먼저 하고 창의력 문제를 풀고 그랬던 게 도움이 되었던지 너무나 쉽게 수학,과학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연습이 덜되어 있어 힘들어 하던 아이가 지금은 교재 한권 한권을 모두 해결하는 시간만큼 앉아서 집중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뿌듯해집니다.무엇을 배우든 그것을 대하는 태도에서 성패가 나누어진다고 생각하고 있어 수업 때도 태도를 잡아주는 것에 비중을 두고 있었습니다.
진지하게 생각할 시간도 필요하고 꾸준히 연습할 시간도 필요하다고 생각했고요.그런 면에서 하늘교육 교재는 만족스러웠습니다.

학습하는 중에도 한 번씩 찾아오는 고비마다 쉬어야하나 다른 길을 찾아볼까 고민도 많았습니다.하지만 아이의 학습태도를 잡아야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생각으로 힘든 시기를 견뎌보니 지금은 학교 공부도 수월히 하고 태도도 좋아졌다고 생각합니다.

아직은 이해력이 부족해서 수학 문장제 문제와 과학 탐구보고서는 어려움은 다소 있지만 앞으로 꾸준히 시키면 지금보다 나아질 거라는 확신이 생깁니다
그리고 아이에게 적당하게 긴장감도 심어주고 칭찬도 해 주시는 덕분에 아이가 흥미를 느끼며 공부를 하는 것 같고 내성적인 성격 때문에 질문도 잘 못하였는데 지금은 질문도 잘하는 것을 보니 대견하기까지 합니다.

학습은 뭐든 습관처럼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고 아이들이 힘들어할 때 부모가 흔들리지 않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해 주셨는데요.. 돌이켜 생각해보니 정말 큰 도움을 받은 것 같습니다그래서 꾸준한 학습이 가능했고, 학습효과도 컸던 것 같습니다.선생님께 가장 감사드립니다

방문선생님도 설명도 잘해주시고, 오답체크도 꼼꼼하게 해주시니수학이랑 안친했던 우미가 지금은 숙제도 열심히 하고 수학뿐만 아니라 과학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늘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