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올학습 체험후기

흥미와 효과를 동시에~
작성자 김도경 조회 281 작성일
저희 아이는 학원을 다니지는 않았고 학습지 위주로 공부를 하고 있었습니다.
공부에 그다지 흥미가 없는 아이고 할려는 의지가 없었기에 답답하지만 기다리고만 있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하늘교육 얘기를 듣게 되었고 재미있게 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작년 9월부터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아이에게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공부를 시키고 싶어 실험과학과 국어를 했습니다.
막연히 타 학습지와는 쫌 다르겠지... 하는 기대를 하고 시작하게 되었는데 완전히 차별화된 수업으로 아이가 너무너무 재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선생님이 그냥 오셔서 답만 체크하고 간단히 설명해주는 그런 수준이 아니었습니다.
많지 않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꼼꼼히 설명해주고 아이 스스로 숙제를 할 수 있게끔 해주시니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습니다.
실험과학은 전문 실험 준비물이 매주 오니깐 수업준비가 편해서 좋았고 실험을 하고나서 보고서도 쓸 수 있고 실험에 이어진 이론공부까지 할 수 있다 보니 알차게 수업을 한 것 같습니다.
공부에 흥미를 붙인 후 올해부터는 실험과학 대신 수학을 해보자해서 수학을 하게 되었고 지금은 숙제도 척척 잘해놓고 스스로 공부하는데 조금은 자신감이 붙은 것 같습니다.
아직은 선행을 나가는 것도 아니고 수학을 썩 잘하는 것도 아니지만 이렇게라도 따라와 주고 스스로 해주는 것만으로도 참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이에게 공부에 흥미를 느끼게 해고 싶은 마음은 모든 부모의 마음일꺼라 생각합니다.
조금씩 천천히 하다보면 어느 순간 아이 스스로의 힘으로 할 수 있을 겁니다.